독일 자동차 그룹 Volkswagen AG는 스웨덴 배터리 제조업체 인 Northvolt의 지분 20 %를 인수하여
자동차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유럽의 전기 이동성 분야의 리더가되는 목표를 더욱 강화했습니다.
그 대가로 볼프스부르크에있는 자동차 제조업체는 노스볼트에 자리를 잡고 독일에 배터리 셀 공장을 건설 할 계획을 돕겠다 고 밝혔다.
16GW 공장의 건설은 2020 년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, 실제 배터리 생산은 2023 년 말 또는 그 직후에 예정되어 있습니다.
이 계약은 9 억 유로 (A $ 4.47 백만)에 달하며 다국적 투자 은행 그룹인
Goldman Sachs와 BMW Group, AMF, Folksam Group 및 IMAS Foundation이 주도하는 이 거래는
자동차 제조업체가 전기 자동차 배터리, 2018 년 10 월 유럽 연합이 신고 한 문제.
폭스 바겐 총재의 Stefan Sommer는
“Volkswagen은 자사의 전기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모든 수준의 토대를 마련하고있다”고 말했다.
노스 볼트는 노하우와 지속 가능한 CO2 최적화 배터리 셀 생산 공정을 통해
독일에서 셀 생산을 발전시킬 수있는 유럽 파트너를 찾았습니다.”
이 그룹의 첫 번째 배터리 공장은 독일 북서부의 Lower Saxony주의 잘츠기터 (Salzgitter)에
VW와 Northvolt의 동등한 합작 투자로 건설 될 것입니다.
잘츠기터의 선택은 중요합니다.
자동차 그룹의 가장 중요한 엔진 제조 장소 중 하나로서, 산업이 내연 기관에서 멀어지면 작업이 손실됩니다.
초기 프로젝트는 소규모로 진행되어 700 명의 직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지만 VW는 24 기가 와트까지 시설을 확장 할 계획입니다.
그러나 이것은 아직 돌로 설정되지 않았습니다.
Sommer는“물론 경제 조건이 마련되어야한다는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.
현재 유럽 국가의 높은 에너지 가격으로 인해 독일의 배터리 생산은 경제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.
LG Chem 및 Samsung과 같은 아시아의 주요 배터리 제조업체는
이전에 폴란드와 헝가리에서 새로운 유럽 프로젝트를 위해 사이트를 선택했습니다.
반면 폭스 바겐은 잘츠기터의 새로운 공장이 앞으로 EEG 추가 요금에서 면제되어 훨씬 저렴하게 생산 될 수 있다는 사실에 의존하고있다.
24GW로 확장 되더라도이 공장만으로는 그룹의 전화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으며, 폭스바겐 AG의 향후 150GW 수요는 예상됩니다.
배터리 생산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폭스 바겐은 최소 4 개의 대규모 배터리 생산 시설을 필요로합니다.
그때까지는 앞으로 아시아의 주요 셀 공급 업체의 공급에 계속 의존 할 것입니다.
Volkswagen 외에도 Northvolt의 산업 파트너로는 Scania, ABB, BMW, Siemens, Vattenfall 및 Vestas가 있습니다.
Northvolt의 경우, 이 거래는 스웨덴 회사가 전기 이동성의 최전선에 서기를 원하는 명확한 지표입니다.
피터 콜슨 (Peter Carlsson) 공동 창업자는
“이번 거래는 다가올 전기 화의 물결에서 경쟁 할 준비가되어 있으며 가능한 한 가장 적은 CO2 발자국을 운반하는 배터리 셀을 사용하여 경쟁 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보여주는 유럽의 핵심 순간이다. " 라고 전했다.
폭스 바겐은 2028 년까지 70 개의 전기 모델을 시장에 선보이고자한다.
한편 독일 자동차 제조사 인 BMW와 다임러 (Daimler)도 전기 자동차 배터리 수요가 급증 할 것으로
예상되는 전자 공격을 추진하고있다.
이달 초 독일 자동차 그룹은 2015 년 디젤 게이트 스캔들을 잠자리에 들겠다는
소망을 표명하는 동시에 전기 콤비 주변에 윙윙 거리는 비디오를 통해 야심 찬 전기 화 계획을 예고했다.
아시아에서 전기차배터리에 대한 제조가 활발한데
폭스바겐에서는 자립을 위해 노쓰볼트를 부분인수 한것으로 보인다.
그만큼 자신들이 전기차 배터리를 미래목표로 삼고 가는데
필요한 부분은 자신들이 인수해서 충족하고자 할 것으로 보인다.
스스로 자립할 수 있게 되면
LG화학에는 악영향이 있는것은 사실인데
우리를 의존할 수 있게 더욱 좋은 제품으로 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이 필요할 듯 싶다.